부여군, ‘제5기 청년정책네트워크’ 위원을 공개 모집

(사진 설명 : .제4기 청년정책 네트워크 위촉식. 부여군(c))

부여군이 지역 청년들의 목소리를 군정에 반영하기 위해 ‘제5기 청년정책네트워크’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공고일 기준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으로, 부여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거나 부여군 소재 학교에 재학·휴학·대학원에 재학 중인 학생, 부여군 내 직장에 근무하거나 사업장을 보유한 청년, 또는 부여군 소재 청년단체에서 활동 중인 청년 등 요건 중 하나 이상을 충족하면 지원할 수 있다.

모집 기간은 1월 30일까지이며, 주말을 제외한 기간 동안 접수를 받는다. 신청은 이메일(yyc185@korea.kr) 또는 부여군청 전략사업과 인구청년팀을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제출 서류는 지원 신청서와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공 동의서를 비롯해 주민등록 초본, 재직·재학 증명서, 사업자등록증 사본, 활동 증명서 등으로, 지원 자격에 따라 해당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부여군은 자격 요건 충족 여부와 함께 청년정책네트워크 활동에 대한 참여 의지와 적극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위원을 선발할 계획이며, 선정 결과는 2월 초 개별 문자메시지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선정된 위원은 위촉일로부터 2년간 활동하며, 1회에 한해 연임이 가능하다. 위원들은 청년정책에 대한 의견 수렴과 정책 발굴, 군정 참여 등을 중심으로 전체 회의와 분과 회의에 참석하고 자발적인 정책 제안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부여군 관계자는 “청년정책네트워크는 청년들이 직접 지역의 현안을 고민하고 정책을 제안하는 공식적인 참여 창구”라며 “부여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갈 열정 있는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부여군청 전략사업과 인구청년팀(041-830-2482)으로 문의하면 된다.
(부여신문=유명근 기자)

작성자 부여신문